기후에너지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
6월 한 달 동안 '2026 녹색소비주간'을 운영하며
국민들의 녹색소비 참여를 독려하고 있습니다.
'6월엔 녹색사자! 혜택으로 돌려받자!'를 주제로 진행되는
이번 행사는 녹색제품 구매를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고,
다양한 혜택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습니다.
녹색소비주간은 녹색제품 소비와 생산을 확대하고
녹색산업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
2022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습니다.
올해는 유통업계와 금융권, 지방자치단체,
공공기관, 관계부처 등과 협업을 확대해
녹색소비를 일상 속 실천 문화로 확산하는 데 힘을 모았습니다.
행사 기간 동안 참여 유통사와 온라인 녹색제품 전용관에서
환경표지 인증제품과 저탄소 인증제품 구매 시
할인쿠폰과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,
체험 행사와 구매 인증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.